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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일본인 3명 중 1명 꼴로 신품 DVD를 1년에 1장 이상 구매

mirugi 2007. 8. 21. 01:47

[mirugi 칼럼] 「만화비평」 vol.50(2007년 5월):일본인 3명 중 1명 꼴로 신품 DVD를 1년에 1장 이상 구매

http://www.kcomics.net/Magazine/Content.asp?CateCode=3350001&Seq=618&Vol=50&intBnum=415

 - 2007년 5월 부천만화정보센터의 웹진 「만화비평」 vol.50에 실렸던 칼럼입니다. 일본의 DVD 구매 패턴에 관한 일본영상소프트협회의 조사 보고서를 인용한 기사인데요. 일본인의 3명 중 1명은 신품DVD를 1년에 1장 이상 구매한다는 내용입니다. 최근 한국의 DVD시장이 최악인 상황과 비교하면 실로 어마어마한 수치인데요. 과연 한국에, DVD든 다른 영상 소프트이든간에 다시금 많은 사람들이 소프트를 구매하는 때가 올 수 있을지….

 

 


 

 

 

[일본] 일본인 3명 중 1명 꼴로 신품 DVD를 1년에 1장 이상 구매
Vol.50 | 2007년 05월
 
1.사단법인 일본영상소프트협회가 2007년 4월 12일 발표한 『DVD비디오의 소비 실태에 관한 조사연구 보고』에 따르면, 일본에서 신품 DVD를 1년에 1장 이상 구매한 사람이 3명에 1명 꼴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 보고서는 2006년 9월 일본 전국에 거주하는 16세 이상 69세 이하의 남녀 중에서 인터넷 이용자 1361명을 대상으로, 주식회사 비디오리서치의 조사를 바탕으로 주식회사 문화과학연구소가 분석한 데이터를 망라한 것이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신품 DVD를 지난 1년 동안 1장이라도 구매해본 사람의 비율은 2005년의 26.1퍼센트에서 2006년 34.6퍼센트로 대폭 증가했다. 이는 중고 DVD 구매는 제외한 수치로서, 일본인 3명 중 약 1명 꼴로 신품 DVD를 구매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이 보고서에서는 일본의 DVD 판매 및 대여, VHS(비디오테이프)의 대여를 합친 패키지 영상 소프트 2006년도 추정 시장규모를 6695억엔(현재 환율로 약 5조 2291억원)으로 보고 있다. 이는 전년도 대비 0.1퍼센트 축소된 것인데, 그 중에서 DVD판매 시장규모는 3264억엔(48.8퍼센트)로 전년도 대비 4.5퍼센트 증가했고 DVD대여 시장규모는 2953억엔(44.1퍼센트)로 전년도 대비 17.0퍼센트 증가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체 시장규모가 0.1퍼센트 축소한 이유는, VHS대여 시장규모가 전년도 대비 54.7퍼센트나 감소한 영향 때문이다. 즉 VHS대여는 대폭 감소하고 그 상당수가 DVD대여로 돌아섰다는 의미일 것이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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