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일본 만화

코믹마켓75 여성취향 동인지:『레이튼교수』『닌타마 란타로』『요츠바』.

mirugi 2009. 2. 28. 14:55

【미르기닷컴】 지난 2008년 12월에 개최된 「코믹마켓 75」에서 발매되었던 여성취향(여성향, 혹은 여성대상) 동인지 중 이번에 제가 구매한 것 몇 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제목에 적은 3 장르 외에도 여성취향의 동인지는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과 『크게 휘두르며』를 구매했고 일반 대상이지만 약간 여성 취향의 『데스 노트』 동인지도 샀습니다.

 

그러나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것은 일단 제목에 적은 3 장르의 동인지만으로 한정하겠습니다. 이번에 이 3 장르의 동인지로는 다음 4권을 구매했습니다.

 

*『닌자 봇켄블랙 파라오』(동인지/닌타마 란타로 패러디/교토왕자+P-MANS+GIRAFEE/735엔)

*『청년 루크와 최후의 호냐라라』(동인지/레이튼교수와 최후의 시간여행 패러디/M-kichibeya/578엔)

*『말려들어버린 밤』(동인지/레이튼교수와 최후의 시간여행 패러디/M키치베야/1365엔) 

*『어나더 데이 인 파라다이스』(동인지/요츠바랑! 패러디/카무케무, 카무라/엔)

 

 


 

 

▲『레이튼 교수』 시리즈 최신작 『레이튼 교수와 최후의 시간여행』의 동인지인

『청년 루크와 최후의 호냐라라』. 서클 M-kichibeya의 코미케 75 신간.

위에 보이는 것은 『데스 노트』의 일반대상 개그 동인지 『로직 에러 11』.

(2009.02.27/촬영:mirugi)

 

우선 『레이튼 교수와 최후의 시간여행』의 패러디 동인지인 『청년 루크와 최후의 호냐라라』입니다. 『레이튼 교수』 동인지를 여러 번 낸 서클 M키치베야의 신간인데요. 이번에 이 책과 함께 『레이튼 교수』 재록본인 『밤의 토밧치리』를 같이 샀습니다. …근데 그 책은 사진을 찍지 않았군요.;;

 

…라고 생각했더니, 찍긴 찍은 사진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동인지를 전체적으로 놓고 촬영한 사진. (2009.02.25/촬영:mirugi)

 

이 사진에서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레이튼 교수』 동인지가 바로 재록본인 『밤의 토밧치리』, 굳이 직역한다면 『말려들어버린 밤』이랄까?

 

 

『레이튼 교수』 시리즈 최신작인 『레이튼 교수와 최후의 시간여행』에서는 꼬마 루크의 청년 버전이 등장하면서 더더욱 BL팬들에게 반응이 좋은 듯 싶은데요. 덕분에 이번 코미케에서는 꽤 『레이튼 교수』 책이 많이 나온 것 같기도 합니다. (직접 가본 것은 아니라 확실치는 않지만.)

 

 


 

 

▲애니메이션 『닌타마 란타로』의 동인지인 『닌자 봇켄블랙 파라오』.

서클 교토왕자+P-MANS+GIRAFEE의 코미케 75 신간.

위에 보이는 것은 『크게 휘두르며』의 동인지 『불초 자식이 오늘도 또』. (2009.02.27/촬영:mirugi)

 

이쪽은 애니메이션 『닌타마 란타로』의 패러디 동인지입니다. 『닌타마 란타로』는 의외로 끈질긴 인기를 지속하고 있는 장르인데요. 특히 여성대상(여성향)의 동인지(주로 BL 계열)는 끊임없이 나오는 것 같더군요. 처음 사보는 서클이긴 한데, 그림도 괜찮은 것 같고 해서 간만에 사봤습니다.

 

 


 

 

 

▲만화 『요츠바랑!』의 동인지인 『어나더 데이 인 파라다이스』.

서클 카무케무, 카무라의 코미케 75 신간.

위에 보이는 것은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의 동인지 『마피아학원 파파파』. (2009.02.27/촬영:mirugi)

 

『요츠바랑!』은 남성대상(남성향, 주로 18금) 동인지가 많다는 이미지가 있는 듯 한데요. 칸사이 오렌지 등 유명서클이 남성향에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만, 사실은 여성대상(여성향) 동인지도 의외로 꽤 나오는 장르입니다. 사진의 『어나더 데이 인 파라다이스』는 표지 그림에서 보듯이 점보와 아버지(코이와이)의 커플링입니다만, 그 외에도 얀다라든가 옆집 후카네 아버지를 포함해서 몇 종류의 커플링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2009 [mirugi.com] http://miru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