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서브컬처/IT&캐릭터&기타

[피규어] 『유☆유☆백서』 쿠라마 (식완).

mirugi 2009. 1. 8. 20:31

【미르기닷컴】 지난 2008년 11월 말의 일본 출장에서 사온 『유☆유☆백서』 쿠라마 식완(식품 완구)입니다. ‘식완’이란 것은 간단한 과자 종류와 함께 피규어나 인형 등 굿즈를 넣어서 주로 편의점 등지에서 파는 완구의 종류를 말합니다. 완구라면 보통 모형점에서 주로 팔리게 되는데, 식품을 넣음으로 해서 편의점이나 식품을 파는 점포에서 판매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죠.

 

따라서 본래에는 식품이 주(主)고 완구는 어디까지나 부록 개념입니다만, 대부분의 고객은 완구를 목적으로 사게 되므로 점점 식품 쪽은 싸고 간단한 것으로 진화(?)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값싼 사탕 같은 것 하나에, 호화 완구나 심지어 음악CD가 부록(?)으로 들어 있는 식완도 발매되기도 했죠.

 

▲가운데가 『유☆유☆백서』 쿠라마 식완.

…왼쪽에 있는 것은 만화 『파타리로!』에 등장하는 ‘양파부대’ 부대원의 봉제 인형으로,

‘UFO캣처’라고 불리우는 인형뽑기 게임기에서 뽑을 수 있는 것. (다만 저 양파부대 인형은 중고로 구매.)

(2008.12.31/촬영:mirugi)

 

 

이 『유☆유☆백서』 식완도, 크기로 보나 퀄리티로 보나 상당히 수준이 높은 피규어 완구를 부록으로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런 종류의 식완은 내부의 부록이 어떤 것인지 볼 수 없는 ‘블라인드’ 방식을 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제가 선호하는 쿠라마를 한 번에 뽑아내는 저력(?)을 보였죠. (…)

 

『유☆유☆백서』는 현재 『HUNTER×HUNTER(헌터×헌터)』를 연재 중인 토가시 요시히로의 대표작으로, 1990년대 일본 소년만화를 대표하던 잡지 「주간 소년 점프」에서 인기리에 연재했던 작품입니다.

 

ⓒ2009 [mirugi.com] http://miru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