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일본 만화

일본 토라노아나 증정:「코믹마켓 카탈로그」 구매자용 음료수 홀더.

mirugi 2008. 10. 30. 22:15

【미르기닷컴】 일본의 동인지 전문점 ‘토라노아나’에서 지난 2008년 8월 「코믹마켓 74 카탈로그」 구매자에게 선물로 증정했던 음료수 홀더(PET보틀 홀더)입니다.

 

여름 코미케용으로 토라노아나에서, 일러스트가 담긴 PET보틀 홀더를 준 것인데요. PET보틀 홀더란, 더운 여름 코미케 행사장에서 금방 미지근해지는 PET보틀을 냉각된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물건입니다.

 

▲토라노아나에서 증정된 「코믹마켓 74 카탈로그」 구매자 증정용 PET보틀 홀더.

왼쪽 그림의 일러스트레이터는 쿠로보시 코하쿠씨, 오른쪽 그림의 일러스트레이터는 펩시씨.

(2008.09.11/촬영:mirugi)

 

 

여름 코미케 행사장은 매우(!) 덥기 때문에 수분 섭취가 자주 필요합니다. 그러나 누구든 미지근한 물을 마시고 싶진 않을 테니까, 얼린 생수 PET병을 갖고 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얼린 PET병을 들고 다니다 보면 서서히 녹으면서 시원한 물을 계속 마실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방식의 가장 큰 문제는, 얼린 생수가 녹으면서 PET병 내부의 시원한 공기와 PET병 외부의 따뜻한 공기가 만나 병에 이슬이 맺힌다는 점입니다. 즉, PET병이 계속 젖어있는 상태가 된다는 이야긴데요. 젖은 PET병을 들고 다니면 당연히 손이 젖는데, 동인지를 계속 뒤져봐야 하니 문제가 됩니다. 그렇다고 가방에 넣자니, 가방이 젖어서 안에 넣은 동인지까지 젖게 되는 사태(?)가 생길 수도 있고요. 실로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이 바로 이 ‘PET보틀 홀더’(PET병 홀더)인 것이죠. 이 홀더를 가방 바깥에 매달아두면 가방 안의 동인지나 손이 계속 젖는 사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고요. 또 이 홀더가 어느 정도 보온을 해주기 때문에 PET보틀의 시원한 물이 금방 미지근해지는 것도 막을 수 있다고 하네요.

 

아무튼 동인지 구매에 있어서는 꽤나 편리한 물건인 듯 합니다. …하지만 저는 애시당초 그렇게까지 코믹마켓에서 동인지를 잔뜩 구매하지 않게 되었기 때문에 이젠 크게 필요성은 없군요. (요즘은 코믹마켓에 아예 안 가거나, 가더라도 대낮에 슬슬 가서 아는 사람들 부스에 인사나 돌고 사고 싶은 책 몇 권만 사고 올 뿐이라서 음료수도 굳이 갖고 가질 않거든요.)

 

 

◆관련글:일본 동인지 판매전 《코믹마켓 74》에서, 긴급 고지 발표. (2008.08.10/[미르기닷컴])

http://blog.daum.net/mirugi/7120964

◆관련글:코믹마켓에서 지켜야할 사항과 반입 금지 품목. (2008.08.10/[미르기닷컴])

http://blog.daum.net/mirugi/7121108

 

ⓒ2008 [mirugi.com] http://miru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