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한국 애니메이션

장기 애니메이션 작품 『검정고무신』『나롱이』 성우 김서영 인터뷰.

mirugi 2008. 2. 29. 17:26

「이미지(iMage)」 제3호(2007년 12월 1일):【특집】2007년 한국 애니메이션계의 재편

▶기획특집기사③:성우 김서영씨 인터뷰

 장기 애니메이션 작품 『검정고무신』『쾌걸롱맨 나롱이』 성우

http://www.ani.seoul.kr/webzine/articleView.jsp?IDX=38

 - 아래 기사에서 다뤘던 바대로, 한국 TV애니메이션에는 최근 들어 장기 방영물이 속속 등장하는 등 많은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그런 장기 방영 애니메이션인 『나롱이』 시리즈와 『검정고무신』 등에 출연한 성우 김서영씨의 인터뷰를 실어보았습니다.

 

ⓒ2008 [mirugi.com] http://mirugi.com/

 

 


 

 

기획특집기사②:TV애니메이션의 장기방영 사례

임형수·김서영 씀

3호(2007년 12월 1일 발행) 기사

 

 

▲성우 김서영씨. (촬영:임형수)

 

대한민국 최장수 애니메이션에 출연하는 성우는 대체 어떤 사람일까? 또 그런 장편 애니메이션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나롱이』 시리즈의 나롱이 역의 성우 김서영씨에게 만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현재 『나롱이』 시리즈가, 전신이라고 할 수 있는 『스피어즈』를 포함하여 총 130화로서 현재 국내 최장편 애니메이션인데, 이렇게 장수할 수 있었던 매력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렇게 오랫동안 이어질 수 있었던 건) 근본적으로 『나롱이』 시리즈를 탄생시킨 제작자의 힘이 대단했어요. 시리즈를 오래 끌고 싶어도 여건상 힘든 경우가 많잖아요? 열정만으로 이렇게 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작품에 대한 투자도 좋았고 스튜디오 내의 제작자들의 가족적인 분위기까지 열의와 따뜻함이 가득했었어요.

〈중략〉

 

▲『스피어즈』 대만판 DVD박스와 『검정고무신』 DVD, 『장금이의 꿈』 CD.

(촬영:선정우)

 

【계속 읽기】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