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기닷컴] 이전에도 「인기MC 유재석, 애니메이션 성우 첫 경험:『꿀벌 대소동』」이란 글에서 이미 『무한도전』의 MC 유재석씨가 애니메이션 성우를 맡게 되었다고 썼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무한도전』의 다른 멤버인 하하와 정형돈씨가 애니메이션 성우를 맡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관련글:인기MC 유재석, 애니메이션 성우 첫 경험:『꿀벌 대소동』
http://blog.daum.net/mirugi/5511236
2008년 1월 24일 한국 개봉을 예정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엘라의 모험 : 해피엔딩의 위기』가 그것인데요. 이 작품의 국내 더빙판에서 주인공 ‘멍크’와 ‘맘보’ 역에 정형돈&하하 두 『무한도전』 멤버를 기용했다는 것이죠.
수입/배급사인 쇼박스㈜미디어플렉스에서 지난 2007년 12월 4일에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동화나라를 주관하는 마법사의 제자인 소심한 ‘멍크’와 사고뭉치 ‘맘보’는 마치 정형돈과 하하를 보고 제작한 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똑같은 외모와 말투, 행동이 드러나는 캐릭터라고 합니다. 그래서 “정형돈과 하하 말고는 이 역할을 소화할 사람이 없다는 확신” 하에 캐스팅이 이루어졌다고 하는군요.
이 캐스팅에 대해 정형돈씨는 “애니메이션 목소리 연기는 처음이라 기대도 많이 되고 떨리지만, 개인적으로 호흡이 잘 맞는 하하와 같이 캐스팅되어 마음이 놓인다”고 말했고, 하하씨는 “시나리오를 보고 형돈이 형과 내 캐릭터와 정말 똑같은 것 같아서 신났다”고 하는군요.
▲『엘라의 모험: 해피엔딩의 위기』 정형돈&하하 캐릭터 포스터.
(※본문에 실린 『엘라의 모험: 해피엔딩의 위기』 이미지는 국내 수입/배급사인
쇼박스㈜미디어플렉스에서 보도자료로 제공한 것으로서, 보도 목적으로 인용하였습니다.)
위 포스터는 2007년 12월 18일에 배포된 보도자료에서 발표된 정형돈&하하 캐릭터 포스터인데, 보도자료에 따르면 ‘마법 지팡이를 들고 마법의 문을 지키는 문지기 멍크의 정형돈, 동화나라 마법책을 펼친 채 이리저리 장난칠 궁리를 하는 말썽꾸러기 맘보의 하하’ 모습이라고 합니다.
이 캐릭터 포스터를 만들 때 하하와 정형돈씨가 입은 모자부터 신발까지 전체 세트를 특별히 제작했다고 하는데요. 앞서 언급했듯이 실제 이 두 캐릭터는 하하와 정형돈씨가 『무한도전』 등을 통해 만들어낸 캐릭터 성격과 유사한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문지기인 겁쟁이 돼지 ‘멍크’는 듬직한 외모와는 달리 소심하고 겁이 많다고 하고요. 마법사의 제자 ‘맘보’는 동화나라의 해피엔딩에 싫증을 느끼고 끊임없이 말썽을 피우는 사고뭉치라고 합니다. “난 나를 사랑해. 난 나의 팬이니까. 난 정말 멋진 놈이니까”라고 외치며 쉴새 없이 장난치는 ‘맘보’의 캐릭터는, 실제 하하의 모습과 비슷한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엘라의 모험: 해피엔딩의 위기』 정형돈&하하 스틸사진.
(※본문에 실린 『엘라의 모험: 해피엔딩의 위기』 이미지는 국내 수입/배급사인
쇼박스㈜미디어플렉스에서 보도자료로 제공한 것으로서, 보도 목적으로 인용하였습니다.)
『무한도전』 멤버의 애니메이션 성우 더빙이 이번 겨울에 갑자기 집중되고 있는데요. 이전 글에서도 다뤘던 『꿀벌 대소동』의 유재석씨도 그렇습니다. 2008년 1월 3일 개봉 예정인 『꿀벌 대소동』은 최근 인기가 최고조인 MC 유재석씨를 성우로 기용해서 화제를 모았죠.
유재석씨는 지난 12월 14일에 있었던 기자간담회에서도 『무한도전』 멤버에 관해 몇 가지 언급을 했는데요. 수입사인 CJ엔터테인먼트㈜에서 배포한 보도자료에 수록된 간담회 녹취록에서 관련된 부분을 조금 발췌해보겠습니다. (부분적으로 생략한 부분이 있습니다.)
Q. 『무한도전』 멤버들의 반응은 어떠한가? 하하와 정형돈도 애니메이션에서 더빙을 했는데 다른 말은 없었는지?
A. 박명수와 노홍철은 그 전에 애니메이션 더빙 경험이 있어 내가 조언을 구했다. 노홍철은 “새로운 경험일 것”이라며 적극적으로 추천했고, 박명수는 “네가 알아서 해라, 나한테 왜 네 일을 상의하냐”며 구박이었다. 하하와 정형돈의 더빙은 기사를 보고 알았다. 다음에 기회가 있다면 『무한도전』 멤버들이 다 같이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Q. 다음에 또 기회가 있다면 맡고 싶은 동물 혹은 곤충?
A. 아무래도 내가 ‘메뚜기’라는 별명 때문에 이번에 캐스팅 된 것 같다. 많이 부족했고 긴장해서 다음에 또 캐스팅될 수 있을지 걱정된다. 그러나 주변에서 많이 도와줘서 처음 우려했던 것 보다는 나아졌다. 다음에 기회가 있다면 지금보다 더욱 잘할 것 같다.
Q. 평소 애니메이션에 대한 흥미는 어느 정도였나? 기억에 남는 작품이 있으면 말해달라.
A. 어렸을 때 『둘리』, 『태권 V』 등을 쭉 좋아했다. 『토이 스토리』, 『슈렉』 같은 애니메이션도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난다. 처음 제의를 받았을 때, 하고는 싶었지만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에 망설였다. 그래도 새로운 경험이라 생각하고 더빙을 맡았다.
Q. 재미있게 봤고 매우 연기를 잘했다고 느꼈다. 정극이나 영화에 도전할 생각은 없는가?
A.솔직히 조금 생각해봤다. 그러나 연기는 내 분야가 아닌 것 같다. 하고는 싶지만 쉽게 할 수 없는 것 같다. 기회가 된다면 부담이 작은 역할을 맡아보고 싶다. 이것 역시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Q. 미국에서 영화의 반응이 좋았다. 국내 반응은 어떨 것 같나? 나경은의 반응 또한 궁금하다.
A. 국내 반응은 오늘 이 자리가 처음이다. 어떻게들 보셨는가? 혹시나 미흡한 부분이 있더라도 잘 말씀해 주시길 바란다. 부모님들은 내가 더빙한 사실을 모른다. 개봉하면 그 후에 어떠셨는지 물어보겠다. 나경은도 아직 영화를 못 봐서 개봉 후에 반응을 물어보겠다.
▲『꿀벌 대소동』 언론시사회에 참석한 유재석씨의 모습. 보도용 스틸에서 인용.
(※본문에 실린 『꿀벌 대소동』 이미지는 국내 수입사인 CJ엔터테인먼트㈜에서
보도자료로 제공한 것으로서, 보도 목적으로 인용하였습니다.)
참고로 여기에서 유재석씨가 언급한 ‘박명수, 노홍철씨의 애니메이션 더빙 경험’이란, 박명수씨가 더빙에 참가했던 2006년 7월 개봉 애니메이션 『파이 스토리』와 노홍철씨가 더빙에 참가했던 2006년 4월 국내 개봉 애니메이션 『빨간 모자의 진실』을 말합니다.
박명수씨는 『파이 스토리』에서 ‘바다의 왕자 호통상어 트로이’ 역할을, 노홍철씨는 『빨간 모자의 진실』에서 ‘다람찍사’ 역할을 맡았죠. 그 둘에 이어서 유재석, 정형돈, 하하 등 나머지 『무한도전』 멤버들도 애니메이션 더빙에 참가한 것입니다.
그나저나, 『무한도전』 멤버가 성우로 참여하는 두 작품 모두 『슈렉』 제작진이 제작한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을 포스터에서부터 강조하고 있군요. 『슈렉』이 국내에서 얼마나 인기가 높았는지를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어쨌든 유재석, 정형돈, 하하 등 3명의 『무한도전』 멤버가 더빙한 두 애니메이션 『꿀벌 대소동』과 『엘라의 모험: 해피엔딩의 위기』. 각각 2008년 1월 초와 말에 개봉하는 두 작품의 흥행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영화정보
제 목: 꿀벌 대소동
원 제: Bee Movie
감 독: 스티브 히크너, 시몬 J. 스미스
장 르: 애니메이션
목 소 리: 르네 젤 위거, 제리 사인필드, 오프라 윈프리, 스팅
러닝타임: 88분
수입/배급:CJ엔터테인먼트㈜
개 봉 일: 2008년 1월 3일
(미국 개봉 2007년 11월 2일)
(※CJ엔터테인먼트㈜가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인용)
영화정보
제 목: 엘라의 모험: 해피엔딩의 위기
원 제: Ella's Adventure
장 르: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존 H. 윌리엄스
목 소 리: 정형돈, 하하(국내)
시고니 위버, 사라 미셀 겔러, 프레디 프린즈 주니어(해외)
감 독: 폴 J. 볼거
러닝타임: 87분
배급/제공:쇼박스㈜미디어플렉스
개 봉 일: 2008년 1월 24일
(※쇼박스㈜미디어플렉스가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인용)
ⓒ2007 [mirugi.com] http://mirugi.com/
'애니메이션 > 서양 애니메이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란 만화가가 원작을 그린 특이한 애니메이션, 『페르세폴리스』. (0) | 2008.05.29 |
---|---|
『스머프』를 통해 생각해본 ‘한류’의 근원. (0) | 2008.04.10 |
미국 애니메이션 『우주의 여왕 쉬라』 1기, 2기 DVD박스. (0) | 2008.03.30 |
『엘라의 모험: 해피엔딩의 위기』 언론시사회에 다녀왔습니다. (0) | 2008.01.10 |
인기MC 유재석, 애니메이션 성우 첫 경험:『꿀벌 대소동』. (0) | 2007.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