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한국 애니메이션

한국 성우전문 무크지 「소리사랑」 재창간.

mirugi 2007. 11. 12. 22:28

한국 최초의 성우전문 무크지 「소리사랑 ─VOICE LOVE─」이 「성우매거진 소리사랑」이란 이름으로 리뉴얼 재창간되었습니다. 지금까지 3호가 나온 「소리사랑 ─VOICE LOVE─」은 국내 유일의 성우 팬들이 만드는 성우전문 무크지로 자리잡았는데, 이번에 판형을 바꾸고 좀 더 본격적인 모습으로 재창간했다고 하는군요.

▲표지모델은 『마법전사 유캔도』의 전광주씨입니다.

 

 


 

 

앞으로 재창간된 「성우매거진 소리사랑」은 1년에 두 번 정기적으로 발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나온 1호는 「성우매거진 소리사랑 2008년 vol.1/2」이라고 써있군요. 정가는 7000원입니다만, 모든 국내 서적들이 다 그렇듯 할인 판매하니까 결국 6000원대에서 구매가 가능할 겁니다.

 

▲정가는 7000원인데,

달러로는 9.00달러, 엔화로는 1000엔이라고 하는군요.;

 

▲성우 김환진, 안장혁, 전광주씨 기사들.

 

▲성우 강구한씨와, ‘미드’(미국 드라마) 『LOST(로스트)』 성우들 기사.
그리고 KBS성우 공채특집으로 성우 지망생들의 이야기도 담겨 있습니다.

 

▲장안의 화제 『인조곤충 버그파이터』 특별 좌담회와,
『장금이의 꿈』 및 『프리큐어 맥스하트』에서 활동 중인 정미숙&박소라 두 분의
우리들은 수랏큐어! 특집.

 

 


 

 

이번 「소리사랑」 재창간 1호에는 저도 칼럼을 기고했습니다. 제 글은 (항상 그렇듯이) 감상문이 아니라 자료 분석인데요. 「신문 기사를 통해 돌이켜보는 한국 성우의 역사」란 제목으로, 1960년대의 신문 기사를 통해 당시 성우가 어떻게 대중들에게 보여졌는지를 살펴보는 내용입니다. 또 일본어에서 유래한 '성우(聲優)'라는 단어의 기원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선정우 칼럼.

 

 

아무튼, 새롭게 재창간된 「성우매거진 소리사랑」 2008년 1호를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소리사랑」 공식 블로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07 [mirugi.com] http://mirugi.com/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