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한국 만화

만화 『핑』『붉은 에레혼』 스토리작가 이종규 미니 인터뷰.

mirugi 2008. 9. 25. 19:54

「이미지(iMage)」 제7호(2008년 2월 1일)

▶인터뷰:만화 『핑』『붉은 에레혼』 스토리작가 이종규 미니 인터뷰

http://www.ani.seoul.kr/webzine/articleView.jsp?IDX=91

 - 만화 『핑(PING)』(스토리 이종규·만화 김윤경), 『붉은 에레혼』(스토리 이종규·만화 강재신)의 원작을 담당한 스토리작가 이종규씨의 인터뷰 기사입니다. 두 작품은 대원씨아이의 만화 잡지 「영챔프」에 연재된 작품인데, 2008년 8월 현재 『핑』은 4권까지, 『붉은 에레혼』은 2권까지 나와 있군요.

 

 

 

 

ⓒ2008 [mirugi.com] http://mirugi.com/

 

 


 

 

만화 『핑』『붉은 에레혼』 스토리작가 이종규 미니 인터뷰

이종규·강정구 씀

7호(2008년 2월 1일 발행) 기사

 

 

 

1. 『핑』은 어떻게 구상하시게 된 작품입니까?

잘 아시다 시피 『핑』은 현대무협물입니다. 이런 퓨전무협물은 이전에도 많은 작품들로 독자들에게 익숙한 장르입니다. 『핑』은 여러 가지 설정 상 기존 무협물에서 보여주었던 문파와 계급 등 무협의 공식과 재미를 그대로 현대에 적용한다면 재미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처음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2. 작품을 보니 현대적인 설정을 도입한 무협물인데 선생님 본인도 무협물에 관심을 갖고 계시는지요?

물론입니다. 무협은 국내에서 가장 긴 시간 사랑받고 있는 만화장르 중 하나입니다. 저 역시도 어린 시절부터 많은 무협만화와 무협소설들을 접하면서 성장했고 지금까지도 아주 좋아하는 장르입니다.

 

 

3. 이 작품의 주인공은 한명이 아닌 남녀 커플로 짐작이 되는데 그렇게 설정한 이유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핑』의 남자주인공 강기무는 여러 가지로 부족한 캐릭터입니다. 처음부터 그런 무공을 하지 못하는 상태로 등장하기 때문에 그런 남자주인공을 받쳐줄 여자캐릭터가 꼭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여주인공 호란은 그런 남자주인공과 함께하기에 나이로 보나 성격으로 보나 아주 적합한 캐릭터라고 생각했습니다.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