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한국 만화

만화 『사또 IN DA HAUS』(김진태) 소개.

mirugi 2007. 12. 25. 14:03

[미르기닷컴] (이 글은 블로거이자 만화 관련 필자로도 활약 중인 cyrus님에게 최근 편의점 체인인 〈GS25〉에서 발매되어 화제를 모은 작품 『사또 IN DA HAUS(인 다 하우스)』(김진태)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려본 것입니다.)

 

 


만화 『사또 IN DA HAUS(인 다 하우스)』 소개

written by cyrus

 

▲『사또 IN DA HAUS(인 다 하우스)』(김진태) 1, 2권. (촬영:cyrus)

 

질문:최근 편의점 체인인 〈GS25〉 에서만 판매되고 있다는 만화 브랜드 「2030코믹스」란 무엇입니까?

 

cyrus:「2030코믹스」는 사단법인 한국만화출판협회의 기획 하에 편의점 체인인 〈GS25〉를 통해 독점 유통되고 있는 만화 브랜드입니다. 문화관광부의 지원으로 제작되고 있으며, ‘2030세대’로 대변되는 성인독자층을 주 대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참여 작가진으로는 이미 대중적으로 높은 지명도를 확보하고 있는 이현세, 신일숙, 조운학, 김진태씨 등의 중견 작가진과, 밀감주, 이경탁, 오인용(team5p) 등 신진 세력이 포진하고 있으며 지난 10월부터 월간 연재로 현재 Vol.3까지 발매되었습니다.

 

▲『사또 IN DA HAUS(인 다 하우스)』(김진태) 3권. (촬영:cyrus)

 

질문:「2030코믹스」에서 출시된 작품 중 김진태씨의 『사또 IN DA HAUS(인 다 하우스)』는 어떤 작품입니까?

 

cyrus:『사또 인 다 하우스』는 그동안 자신의 작품에서 독특한 개그와 패러디 감각을 선보인바 있는 김진태씨가 오랜만에 오프라인 상에서 발표한 신작입니다. 항해 도중 풍랑을 만나 조선에 표류하게 된 귀족 로빈슨 크로스, 그의 노예 짐, 신비주의 학자 오베르마스가 학산현에 당도, 이곳의 사또인 차철수와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으며 김진태씨만이 선보일 수 있는 그만의 독특한 대사와 시대상을 반영한 풍자 정신이 잘 반영되어 있는 작품입니다. 특히 김진태씨의 작품에서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기존 캐릭터의 재활용이 이번에도 어김없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과거 『굿모닝 보스』에 등장했던 황가두나 『왕십리 종합병원』의 오은주 등의 캐릭터들을 기억하고 계신 분들은 감회가 새로울 것 같습니다.


 

ⓒ2007 [mirugi.com] http://mirugi.com/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