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업무

[미르기닷컴] 잡지DB에 「이슈」「소년 점프」 등 만화잡지 추가 기증.

mirugi 2009. 3. 28. 21:44

【미르기닷컴】 역시 블로그의 힘인가요. 지금까지도 기증은 쭉 받고 있었는데, 블로그에 소개한 이후로 [미르기닷컴] 만화잡지 데이터베이스(DB)에 만화잡지 기증이 줄을 잇고 있군요. 모두들 만화잡지를 더 이상 보관할 곳이 없어서 고민하는 것은 마찬가지인 듯 합니다.

 

이번에는 SekiE님이 「이슈」 등 한국만화 잡지와 「소년 점프」 등 일본만화 잡지를 60여권 기증해주셨습니다. 「이슈」는 대략 2001년부터 2003년까지, 「소년 점프」는 2006년 것이 위주라고 하는데요. 그밖에 「소년 선데이」나 「월간 애프터눈」, 「월간 소년 강강」도 한 권씩 포함되어 있는 듯.

 

▲이번에 기증받은 한국 순정만화 잡지 「이슈」 2001∼2003년 30여권 분량. (2009.03.11/촬영:mirugi)

 

▲역시 이번에 기증받은 일본만화 잡지 「소년 점프」 2006년을 중심으로 20여권 분량.

아래에 「소년 선데이」「월간 애프터눈」「월간 소년 강강」도 각각 1권씩 포함.

(2009.03.11/촬영:mirugi)

 

제가 기존에 갖고 있던 잡지와 겹치는 것도 있습니다만, 어차피 만화 데이터베이스 제작 및 만화도서관 운영에 사용하려는 것이므로 어느 정도 중복 보관해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만약 향후 너무 많이 중복될 경우에는 부천만화정보센터나 기타 다른 만화 관련 단체에 다시 기증하여 그쪽 연구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가능할 테니, 혹시 기증하실 분은 중복 걱정마시고 계속 기증해주셔도 됩니다. ^^

 

 

아무튼 기증해주시는 분들께는 만화 데이터베이스 사이트 개장 시에 기증자 명단 공개(명단 공개를 원치 않는 분은 제외)와, 혹시 향후 제가 만화도서관을 만들게 되면 도서관 이용 무료 등의 특전(?)도 드리려고 생각 중입니다…. 물론 뭐 꼭 그런 특전을 원해서가 아니더라도 얼마든지 기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전에도 밝힌 바 있습니다만, 이렇게 제가 잡지를 기증받고 있는 이유는 아래 글에서 설명한 것처럼 [미르기닷컴] 만화잡지 데이터베이스(DB)를 제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글:[미르기닷컴] 잡지DB에 「소년 점프」 등 만화잡지를 기증받았습니다. (2009.02.10/[미르기닷컴])

http://blog.daum.net/mirugi/7147476

 

 

현재는 한국만화 잡지만을 위주로 만들고 있는 DB입니다만, 나아가서는 일본만화 잡지나 한·일 양국의 만화 단행본들까지로도 확장시킬 생각입니다. 물론 제가 실물을 갖고 있거나 최소한 확인한 책을 위주로 할 것이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 DB로 인정받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2009 [mirugi.com] http://miru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