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한국 만화

격주간 한국만화 잡지 「팝툰」 월간화.

mirugi 2009. 2. 5. 19:15

【미르기닷컴】 오늘 도착한 「팝툰」 2009년 2월 14일 47호에 보니까, 편집장 명의로 정기구독자에게 웬 편지랄까 안내장이랄까…가 동봉되어 있더군요. 내용은 「팝툰」이 이번호를 마지막으로 격주간에서 월간으로 변경된다는 안내였습니다. 정기구독자로서는 1년간 24호 어치를 구독한 것이니, 1년간의 정기구독이 갑자기 최대 2년까지 연장되게 생겼으니 안내장을 보내준 것이죠.

 

▲격주간 만화잡지 「팝툰」이 2009년 2월 14일 47호를 마지막으로, 다음 3월호부터는 월간화된다.

정기구독자들에게 보내는 편집장의 편지가 동봉되어 있음. (2009.02.05/촬영:mirugi)

 

 

 「팝툰」 뿐만이 아니라 현재 국내에서 발행되고 있는 많은 격주간 만화잡지가 곧 차례차례 월간화될 것 같다는 소식은 얼마 전부터 들려오고 있었습니다만, 이번에 「팝툰」이 첫 테이프를 끊은 것 같습니다.

 

종이값의 급등과 미국발 경제위기 등의 파급 효과도 있겠지만, ‘「팝툰」의 결정은 여기에 효율적으로 대처하려는 중장기 발전 전략에서 나왔’다는 편집장의 변에 기대해보아야 하겠지요. ‘남는 여력을 보다 다양한 작품 기획과 단행본 출간에 쏟으려고’ 한다고도 하고, ‘이전에 없던 유통망 구축’에 대한 계획도 진행 중이라고 하니까요.

 

어쨌거나 저로서는 계속해서 「팝툰」을 정기구독하는 것밖에는 딱히 뭐 더 할 수 있는 것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만 (내 코가 석자이기도 하고;;) 「팝툰」의 계획이 잘 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2009 [mirugi.com] http://miru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