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업무

[잡지DB] 개인적으로 추진 중인 「만화잡지 DB(데이터베이스)」 작업.

mirugi 2008. 7. 11. 12:37

【미르기닷컴】 그나저나 내가 진행하고 있는 ‘자료의 축적, DB화’ 중에서도 가장 큰 작업인 「만화잡지 DB(데이터베이스)」도, 이제 어느 정도 축적이 되었으니 공개를 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아니, 정확히는 벌써 최소한 2, 3년 전에는 충분한 축적이 되어 있었기 때문에 벌써 공개를 시작했어야 합니다.;

 

이 DB화 작업은 6년 이상 전부터 조금씩 (정말 아주 느리게;) 진행 중인 상태입니다만, 데이터는 웬만큼 입력·정리를 해놨는데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화가 쉽지 않아서 (정확히는 프로그래머를 고용할 자본이 없어서 ^^;) 아직 공개를 못하고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웹에서 공개할 생각입니다만…. 이게 공개가 되어야, 내가 스스로 한 말에 대해 최소한의 책임을 질 수 있으니 말이죠.;;

 

▲한국 만화잡지 서가 전경. (2008.03.??/촬영:mirugi)

 

▲2005∼2007년에 촬영한, 사무실 이전을 위해 정리 중인 책들과 잡지들.

(위의 두 장 2005.04.28, 아래 한 장 2007.07.01/촬영:mirugi)

 

 

뭐 느리더라도 꾸준히 진행은 해서, 언젠가는 공개할 테니 기대해주십시오. (웹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분 중에서 자원봉사로 참여해주실 분이 혹시 있다면 대환영입니다.;; 물론 자원봉사라고는 해도, 가능성이 아주 높진 않지만 혹시라도 이 DB를 통해 수익이 생길 경우에는 분배할 계획이고요.)

 

ⓒ2008 [mirugi.com] http://miru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