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일본 애니메이션

일본 노래방 책자 표지에 실린 『쓰르라미 울 적에』 일러스트.

mirugi 2008. 6. 30. 18:55

【미르기닷컴】 일본의 노래방 체인점 ‘파세라’의 노래방 책자 표지에 애니메이션판 『쓰르라미 울 적에 해(解)』 일러스트가 실려 있더군요. 2007년 11월에 촬영한 것인데, 당시 인기리에 방영 중이던 작품을 책자 표지에 쓴 것 같습니다.

 

▲일본의 노래방체인점 ‘파세라’의 노래방 책자. (2007.11.04/촬영:mirugi)

 

 

요즘은 국내에도 일본 노래방기계가 유입되고 있기 때문에 일본까지 직접 갈 이유가 많이 줄어들긴 했습니다만, 그래도 친한 일본인들과 같이 부르기 위해서는 일본에 가서 부를 수밖에 없죠.

 

그러고보면 예전에 『강철의 연금술사』 작가인 아라카와 히로무씨, 『정글은 언제나 하레와 구우』 작가인 킨다이치 렌쥬로씨, 『드래곤 퀘스트 로토의 문장』 작가인 후지와라 카무이씨 등 일본 만화가들과 함께 노래방에서 노래를 불렀던 것도 벌써 4년 전의 기억이군요. 그때 킨다이치 렌쥬로씨가 불렀던 「버철스타발생학」(『소녀혁명 우테나』 엔딩곡)이 아직도 선명하게 귀에 울려퍼지고… 있진 않지만; 아무튼 그 분이 옆에서 부르시던 것은 기억하고 있습니다.

 

 

「애니송 매거진」 등의 잡지에서 필자로 활동하고 있는 아는 일본 분도, 같이 노래방에 가보자고 노래방 모임을 추진해보라는 얘기를 하던데…. 최근에는 도쿄에 갈 일이 별로 없어서 기회가 없었네요. 요즘은 업무 관계로 초대받아서 가는 일이 많다보니 도쿄가 아니라 교토에 가거나 하고 있기 때문에….

 

ⓒ2008 [mirugi.com] http://miru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