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일본 만화

명동 유니클로 『소년 선데이』『소년 매거진』 50주년 기념 티셔츠 반입.

mirugi 2008. 5. 13. 02:37

【미르기닷컴】 지난 4월 29일, 다른 일로 명동 나간 김에 유니클로를 들러봤습니다. 『시끌별 녀석들』(『시끄러운 녀석들』) 라무 티셔츠가 나왔다는 소문을 듣고요. 라무 티셔츠는 흰색과 검은색이 있는데, 저는 흰색을 사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흰색은 L과 XL사이즈가 전멸이었습니다. 덕분에 검은색을 살 수밖에 없었군요.

 

▲유니클로의 『시끌별 녀석들』『란마½』(타카하시 루미코), 『터치』(아다치 미츠루) 티셔츠들.

라무 티셔츠를 제외하고 좌우 양쪽은 슈퍼히로님 소유. (2008.04.30/촬영:선정우)

 

◆관련 페이지:유니클로 《선데이·매거진 50TH ANNIVERSARY》 공식 페이지

http://ut.uniqlo.com/sunmaga50th/

 

 

하지만 티셔츠보다는 봉투가 더 큰 목적이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다행히도 봉투는 대충 원하는 것들 전부 종류별로 모았습니다. (다만 명동에서 한 번에 받아온 것은 아니고, 이 중 하나는 코엑스몰 유니클로에서 받아온 것입니다.)

 

▲유니클로 「선데이」「매거진」 50주년 기념 봉투.

좌측은 『거인의 별』(카지와라 잇키·카와사키 노보루), 중앙은 『시끌별 녀석들』(타카하시 루미코),

우측은 『명탐정 코난』(아오야마 고쇼) 봉투. (2008.04.30/촬영:선정우)

 

 


 

 

유니클로 《선데이·매거진 50주년 기념》 티셔츠는 지난 2008년 3월 19일부터 2009년 3월 19일까지 1년간 「소년 선데이」와 「소년 매거진」 연재 작품을 코러보레이션해서 수십 종류 발매할 예정입니다.

 

『시끌별 녀석들』은 이미 2종류가 발매되었고, 그밖에도 『터치』, 『게게게의 키타로』, 『명탐정 코난』, 『시작의 잇포』, 『거인의 별』, 『내일의 죠』, 『란마½』, 『기동경찰 패트레이버』, 『돌격!! 크로마티 고교』, 『바리바리 전설』, 『우시오와 토라』, 『마코토쨩』 등이 단품 티셔츠로 나와 있죠. 명동 유니클로에는 대부분 들어온 것 같습니다. (일부는 이미 매진인 듯.)

 

 

하지만 역시 압권은, 단품 티셔츠보다는 코러보레이션입니다. 지금까지는 회사가 달라서(쇼가쿠칸과 코단샤) 이뤄질 수 없었던 「선데이」와 「매거진」 연재작 상호간의 코러보레이션도 있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예를 들어 2008년 4월 23일과 30일에 릴리즈되었을 『타이거 마스크 VS 라무』 티셔츠 같은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어째서 타이거 마스크와 라무인가 하면, 물론 둘 다 호랑이 무늬 옷을 입고 있기 때문이죠!)

 

회사는 다르지 않지만, 신구 권투선수의 조화를 이룬 『내일의 죠 VS 시작의 잇포』도 임팩트가 강했습니다. 앞으로 나올 다른 코러보레이션들에도 기대가 큽니다.

 

 


 

 

…그나저나, 제가 갔을 때 이미 『터치』 2번째 티셔츠와 『바리바리 전설』이 있었는데요. 이 둘은 2008년 5월 7일 발매 예정이었는데 어떻게 벌써 명동에 들어왔던 것인지 궁금하네요.;

 

5월 14일에는 『이누야샤』와 『야이바(YAIBA)』도 발매 예정인데, 이것들은 어떤 디자인일지 모르겠습니다. 괜찮은 그림이라면 또 사볼 생각도 있기 때문에….

 

 

그나저나 외국 작품 티셔츠만 찾지 말고 한국 만화의 티셔츠도 사보면 어떨까 싶은데, 한국 작품 티셔츠를 정말로 살 생각 있는 분이 얼마나 계실지 모르겠네요….

 

ⓒ2008 [mirugi.com] http://mirugi.com/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