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한국 만화

한국만화 보기:만화가 김진씨가 그린 『가수 이정석의 별난 고백』.

mirugi 2009. 4. 25. 20:32

【미르기닷컴】 가수 이정석은 1986년도 대학가요제 출신으로 「사랑하기에」「첫 눈이 온다구요」, 그리고 가수 조갑경과 함께 부른 「사랑의 대화」 등의 곡을 발표한 가수입니다. 1986년 데뷔하여 인기를 모았죠. 이 만화는 김진 작가님이 이정석씨를 모델로 청탁을 받아 그린 만화인 것 같습니다.

 

이것 역시 이 페이지만 분철해서 보관하고 있는 관계로 어떤 잡지에 실린 것인지 불분명한데, 아마 제 기억으로는 주간지 「스타채널」이 아니었나 합니다. (페이지 크기가 「스타채널」의 그것으로 기억하고 있기 때문에…. 또한 「스타채널」은 만화 출판사로도 알려져 있는 서울문화사의 잡지였기 때문에, 만화에 연관된 지면도 꽤 있었거든요.)

 

▲김진 작가가 그림을 맡은 가수 이정석의 『나의 비밀/가수 이정석의 별난 고백』이란 만화.

‘고통과 맞바꾼 행운의 불똥별’(‘별똥별’의 오기인듯?)이란 타이틀로, 가수 이정석이 어렸을 적에

별똥별에 맞았(?)다는 추억을 만화로 그린 것입니다. (2009.04.25/촬영:mirugi)

(※이 사진은 mirugi가 개인적으로 보관하고 있는 것을 촬영한 것으로,

이 원고의 저작권은 만화가 김진 선생님께 있습니다.)

 

 

이 만화가 연재물까지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스타채널」 편집부가 서울문화사의 만화 편집부 바로 아래층이었나… 그랬던 것 같은데, 그래서인지 「스타채널」에는 이밖에도 연예인들 관련 만화가 실렸었죠.

 

저도 개인적으로 「스타채널」을 가끔 꽤 사모았는데, 만화잡지가 아니라는 이유로 만화 페이지만 남기고 전부 버렸습니다. -_- (하지만 2000년대 이후로는 만화잡지 아닌 것들도 일단 손에 들어오면 버리는 일은 없어졌습니다. 애초에 만화책이 아닌 서적은 잘 안 사게 되었지만, 일단 입수하게 되면 만화책이든 아니든 무조건 안 버리는 것이죠. …도서관을 차릴 생각을 굳히면서 그렇게 바뀌었습니다.)

 

 

◆관련글:한국만화 보기:「만화왕국」에 연재된 『짝꿍』(김진). (2009.04.14/[미르기닷컴] 다음블로그)

http://blog.daum.net/mirugi/7147543

 

◆관련글:한국만화 보기:「소년중앙」에 연재된 『캘리 Go! Go!』(김진). (2009.04./[미르기닷컴] 다음블로그)

http://blog.daum.net/mirugi/7147552

 

◆관련글:한국만화 보기:「만화왕국」에 연재된 『푸른 포에닉스』(김진). (2009.04./[미르기닷컴] 다음블로그)

http://blog.daum.net/mirugi/7147553

 

ⓒ2009 [mirugi.com] http://miru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