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근황&잡담

일본만화에 ‘MB 코믹스’와 ‘MB 동인지’가 등장!?

mirugi 2009. 3. 31. 23:09

【미르기닷컴】 다양한 장르와 수많은 작품이 존재하는 일본만화. 그런 일본만화에 드디어 ‘MB 코믹스’까지 등장했다!?

 

…라는 것은 물론 농담입니다만, 실제로 ‘MB 코믹스’가 있긴 있습니다. …그, 그런데 그 코믹스의 내용이란 것이…!!

 

▲MB 코믹스의 대표작, 야마토 나세 작가의 『친츠부』 3권.

띠지에는 ‘4인의 소년과 3개의 분신들이 펼쳐내는, 사랑과 고뇌와 웃음의 청춘 질주 스토리’라는 설명이….

(2009.01.05/촬영:mirugi)

 

▲표지에 당당히 ‘MB 코믹스(MB COMICS)’라는 글자가…! (2009.01.05/촬영:mirugi)

 

 

바로 이 만화, 『친츠부』!

 

 

이 만화를 그린 야마토 나세 작가는 국내에도 이미 몇 권 작품이 발행된 유명 BL만화가입니다.

 

 

 


 

 

…그렇습니다, 이 『친츠부』는 바로 BL만화인 것입니다. (…)

 

 

게다가, 이 MB 코믹스 『친츠부』는 보통의 BL만화인 것도 아닙니다! 『친츠부』란 제목부터가 이미 남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이 작품의 제목 ‘친츠부’는 특정 일본어의 약자인데, 그 특정 일본어란….

 

▲『친츠부』 뒷표지 촬영. (2009.01.05/촬영:mirugi)

 

…굳이 무슨 의미인지는 밝히지 않겠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검색을 해서 찾아보도록 하시고….

 

 

아무튼 이 만화는 주인공 소년들이 몸의 특정 부위에 분신(?)이 생기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으로, 남성 취향의 장르에서는 이미 『미도리의 날들』과 같이 손에 미소녀가 생기는(…) 만화가 있었죠. 『미도리의 날들』의 연재 개시는 2002년 9월이라고 하니,

 

 

이 『친츠부』란 작품도 단행본 1권이 이미 2003년에 발행되었으니 벌써 6년이 넘은 BL계의 장기(?) 연재작입니다. 그만큼 나름대로 인기가 높았다는 것이겠죠. 드라마CD라든가, 통신판매 한정이긴 하지만 관련상품도 발매된 것으로 보아 BL만화치고는 실제로 꽤 히트한 작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친츠부』 단행본 1, 2권. (2009.01.31/촬영:mirugi)

 

 

어쨌거나, 이것이 바로 일본의 MB코믹스의 정체였습니다. (…)

 

아마 한국에도 곧, 장르는 다르겠지만 MB 코믹스가 등장하지 않을까 싶긴 하네요…. 기왕이면 같은 장르의 MB 코믹스가 나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만….;;

 

 


 

 

더불어 또 하나의 MB코믹스, 아니 ‘MB동인지’도 나왔습니다.

 

바로 작년 겨울 코믹마켓에 나왔던 이 동인지↓인데요. 사기는 몇 달 전에 샀는데 이제야 이 글을 올려보네요.;;

 

▲언뜻 보기엔 평범한(?) 『가정교사 히트맨 REBORN(리본)!』의 BL 동인지로 보이지만….

(2009.02.25/촬영:mirugi)

 

▲작가 이름에 ‘Presented by MB/Aya’란 문구가!?;; (2009.02.25/촬영:mirugi)

 

…보다시피 무려 동인지 작가 이름이 MB와 Aya. …MB는 『가정교사 히트맨 REBORN(리본)!』의 쇼타계 BL 동인지(츠나 수)를 내는 동인작가였단말인가!? (……)

 

 

…… …… …… …….

 

ⓒ2009 [mirugi.com] http://miru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