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4/25 5

한국만화 보기:「보물섬」에 연재된 『날아라 하니』(이진주).

【미르기닷컴】 애니메이션으로도 유명한 만화 『달려라 하니』의 속편으로 만화잡지 「보물섬」에 연재되었던 만화 『날아라 하니』입니다. 『달려라 하니』의 감동적인 완결의 뒷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작품이죠. 지난 번에 소개했던 『다이아몬드 하니』는 ‘하니’라는 캐릭터만 같고 설정은 ..

한국만화 보기:만화가 김진씨가 그린 『가수 이정석의 별난 고백』.

【미르기닷컴】 가수 이정석은 1986년도 대학가요제 출신으로 「사랑하기에」「첫 눈이 온다구요」, 그리고 가수 조갑경과 함께 부른 「사랑의 대화」 등의 곡을 발표한 가수입니다. 1986년 데뷔하여 인기를 모았죠. 이 만화는 김진 작가님이 이정석씨를 모델로 청탁을 받아 그린 만화인 것 같습니다. ..

한국만화 보기:「만화왕국」에 연재된 『푸른 포에닉스』(김진).

【미르기닷컴】 「만화왕국」에서 『짝꿍』을 통해 처음 접했던 김진 작가님의 후속작은, 예상치 못했던 우주 배경의 스페이스 오페라풍 만화 『푸른 포에닉스』였습니다. 그래도 좀 더 여성 취향이고 아동풍의 작품이었던 『짝꿍』과 비교하면 겉보기에 너무나도 다른 작풍에 놀라기도 했지만, 비..

한국만화 보기:「소년중앙」에 연재된 『캘리 Go! Go!』(김진).

【미르기닷컴】 며칠 전에 소개했던 「만화왕국」 연재작 『짝꿍』에 이어, 이번에는 정통의 아동만화 잡지 「소년중앙」에 연재되었던 김진 작가님의 작품 『캘리 Go! Go!(캘리 고! 고!)』 차례입니다. ‘켈리’일 것 같은데, 실제로는 ‘캘리’라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소년중앙」에는 이에 앞서..

『동물화하는 포스트모던』 아즈마 히로키:「교수신문」 인터뷰.

【미르기닷컴】 아래 글에서 썼던, 일본의 비평가 아즈마 히로키씨 인터뷰가 실린 「교수신문」이 도착했습니다. ◆관련글:『동물화하는 포스트모던』 저자 아즈마 히로키씨 인터뷰 섭외 및 번역. (2009.04.23/[미르기닷컴] 다음블로그) http://blog.daum.net/mirugi/7147550 ▲「교수신문」 2009년 4월 20일 제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