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4 31

한국 TV애니메이션 『2020년 우주의 원더키디』 방영 당시 기사.

【미르기닷컴】 이번에는 『2020년 우주의 원더키디』 방영 당시에 잡지에 실렸던 기사입니다. 아마 「스크린」이었던가? 영화잡지였는데 뭐였는지 지금 정확히 기억이 안 나는군요. 기사의 시작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89년 10월, 프랑스 엥뗀뚜 뉴스방송”, 프랑스 깐느에서 열린 TV프로그램 견본..

1993년 신문광고:순정만화 잡지 「윙크」「투유」「칼라」.

【미르기닷컴】 이어서 1993년 신문과 잡지에 실렸던 순정만화 잡지들의 광고(및 기사)를 몇 개 더 올려보겠습니다. 우선 서울문화사의 순정만화 잡지 「윙크」 창간 광고부터. ▲1993년 7월 9일에 창간된 서울문화사의 순정만화 잡지 「윙크」 1993년 8월 1일호. 월2회간의 잡지로 창간호는 특별부록 2가..

만화잡지 「영챔프」 창간준비호&창간호 다시 보기.

【미르기닷컴】 이전에 「영챔프」 창간호를 보고 싶다던 분이 계셨던 것 같은데, 이번에 「영챔프」가 온라인 잡지로 바뀌는 김에 한 번 오프라인 잡지의 창간준비호와 창간호를 다시 살펴보는 기회를 가져볼까 합니다. 우선 「영챔프」 창간호 이전에 나왔던 「영챔프 Special(스페셜)」입니다. 창간..

한국PC&게임잡지:마이컴,PC매니아,게임월드,게임매거진,게임라인,게이머즈.

【미르기닷컴】 과거에는 PC잡지나 게임잡지도 많이 샀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 잡지들도 대부분 지금까지 보관 중인데, 한 번 쭉 살펴보도록 하죠. 이 잡지들에 관한 내용은 작년에 제가 창간했던 서울애니메이션센터의 웹진 「이미지(iMage)」에 조성신군이 기사를 써준 적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

보유 중인 일본&서양애니메이션 비디오테이프들.

【미르기닷컴】 제가 갖고 있는 일본애니메이션 비디오테이프들을 올려보겠습니다. 일본애니메이션은 대부분 LD나 DVD로 갖고 있지만, 예전에 LD나 DVD로는 출시되지 않았던 작품을 사느라고 비디오테이프도 조금 산 적이 있었거든요. (특히 통판으로 구매한 경우에는, 송료를 아끼려고;; 이것저것 같이..

한국만화 보기:「만화왕국」에 연재된 『날아라 수퍼보드』(허영만).

【미르기닷컴】 이어서 『미스터 손』 제 2부인 『날아라 수퍼보드』입니다. 역시 허영만 작가님을 대표하는 ‘빅 네임’이죠. TV애니메이션으로도 유명하고, 특히 가수 김수철이 부른 주제가는 지금도 많은 이들에게 회자되고 있습니다. ▲『미스터 손』 연재 종료와 함께 실린 『미스터 손 2부─날..

한국만화 보기:「만화왕국」에 연재된 『미스터 손』(허영만).

【미르기닷컴】 지금까지 「만화왕국」 연재작으로는 『짝꿍』『푸른 포에닉스』 등 김진 작가님의 작품만을 소개했는데요. 사실 「만화왕국」이란 잡지의 대표작이라면 뭐니뭐니해도 애니메이션화되어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는 허영만 작가님의 소년만화 대표작 『미스터 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