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2 31

새벽의 일본 전철역④:JR 도쿄 이케부쿠로역.

【미르기닷컴】 새벽의 일본 전철역 시리즈(?)로서는 마지막인, JR 이케부쿠로역입니다. (이케부쿠로역에서 하차했기 때문에….) ▲이 넓은 이케부쿠로역에 사람이 이처럼 없는 것이, 역시 새벽 시간임을 실감케 한다. (2008.11.25/촬영:mirugi) 이케부쿠로역 역시도 신주쿠역 못지 않게 거대한 역입니다...

새벽의 일본 전철역③:JR 도쿄 타카다노바바역.

【미르기닷컴】 신주쿠역에서 JR 야마노테센을 타고 위로 올라가다 보면 나오는 타카다노바바역입니다. 야마노테센은 도쿄에 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타게 되는 유명한 순환선이죠. 타카다노바바역은 신주쿠역에서 신오오쿠보역을 지나 두 번째 역입니다. 그 다음은 메지로역, 그리고 이..

새벽의 일본 전철역②:JR 도쿄 신주쿠역.

【미르기닷컴】 이번에는 JR 신주쿠역입니다. 도쿄에서도 최대 규모의 역 중의 하나죠. 플랫폼이 무려 16번까지 존재하는데, JR 츄오·소부센 외에도 츄오센(쾌속), 츄오혼센(특급), 야마노테센, 사이쿄센, 쇼난 신주쿠라인 등의 노선이 지나가는 역입니다. 1일 평균 승하차 인원이 무려 346만명으로 세계..

새벽의 일본 전철역①:JR 도쿄 아사가야역.

【미르기닷컴】 일본에서 업무 관련 모임을 갖다 보면 꼭 JR의 새벽 첫차를 타게 될 일이 많습니다. 실제로 일본의 만화 관련 업체들은 밤늦게 약속을 잡는 일이 비일비재하기도 하고요. (예전에 모 편집 프로덕션 담당자와 함께 모 출판사를 밤 12시에 가기로 약속해서, ‘아니 왜 이 밤중에 출판사에 ..

닌텐도DS용 수수께끼 게임 『레이튼 교수』 시리즈 1∼3편.

【미르기닷컴】 닌텐도DS용 수수께끼 게임 『레이튼 교수』 시리즈를 다 모았습니다. 1편 『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일본에선 2007년 2월 15일 발매)는 올해 출시된 한국어판으로 샀는데,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어서 (게다가 의외로 BL 요소(?)도 있었고;) 2편 3편을 기다리지 못하고 일본어판으로 구..

도쿄의 『신세기 에반겔리온』 파칭코 광고.

【미르기닷컴】 도쿄 아사가야에서 촬영한, 『신세기 에반겔리온』 파칭코 광고입니다. JR역에 걸려 있더군요. ▲도쿄 아사가야에서 촬영한 『신세기 에반겔리온』 파칭코 광고. (2008.11.25/촬영:mirugi) 『에반겔리온』 파칭코는 『CR 신세기 에반겔리온』이란 제목으로 2004년 12월 발매된 이후 폭발적..

2016년 도쿄올림픽 유치를 추진하고 있는 일본.

【미르기닷컴】 요즘 일본 도쿄도(都)에서는 2016년도를 목표로 올림픽 유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일본은 아시아 국가로는 최초로 1964년 제 18회 하계 올림픽을 도쿄에서 개최한 바 있죠. ‘도쿄올림픽’이라고 하면 바로 이 64년도의 올림픽을 말하는데, 2016년도에 52년만의 재개최를 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