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한국 만화

한국만화의 대표적인 ‘안경 캐릭터’라면, 누가 있을까요?

mirugi 2008. 10. 29. 11:40

【미르기닷컴】 친한 일본 만화가 분이 기획에 참가하는 관계로, 오는 2008년 11월 24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제 3회 안경 아가씨&안경 청년 콘테스트』란 이벤트에 가보려고 합니다. 이 이벤트는 본래 일본 최대의 안경 생산지라는 지방 도시에서 개최되던 것인데, 3회를 맞이하여 도쿄에서 출장(?) 콘테스트를 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갑작스럽지만… 

 

한국만화의 대표적인 안경 캐릭터라면 누가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일본에서 한국의 안경 캐릭터로는 압도적으로 욘사마(…)가 너무 유명하기 때문에(실제 일본에서 나온 안경 캐릭터 관련서적에서도 실존인물 중의 안경 캐릭터로서 욘사마를 포함시키는 경우가 많음), 그 정도의 임팩트를 가진 만화 속의 안경 캐릭터가 아니면 전달이 힘들 것 같기도 하고요. 그런데 그 정도의 임팩트를 가진 안경 캐릭터가 국내에 얼마나 있었나 싶기도 하고….

 

 

▲『공포의 외인구단』(이현세/세주문화) 단행본. ‘한국인의 대표적인 안경 캐릭터’(?)

마동탁이 그려져 있는 표지만 모아봤다. (2008.10.29/촬영:mirugi)

 

 

지금 떠오르는 것으로는 이현세씨의 만화에 자주 등장하는 마동탁이나, 배금택씨의 『열네살 영심이』에 등장하는 왕경태 등이 있겠는데요. 그밖에도 많은 안경 캐릭터가 있을 텐데….

 

혹시 생각나는 한국만화의 안경 캐릭터가 있으시면 덧글로 남겨주세요. 특히 순정만화의 캐릭터 중에도 꽤 있을 것 같은데 갑자기 딱 떠오르지가 않네요.

 

◆관련글:한국만화의 대표적(?) 안경 캐릭터:왕경태 (『열네살 영심이』) (2008.10.30/[미르기닷컴])

http://blog.daum.net/mirugi/7147394

 

ⓒ2008 [mirugi.com] http://miru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