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독서&구매

독서일기 2008년 1월 7일∼1월 13일.

mirugi 2008. 1. 14. 08:32

【미르기닷컴】

*『명탐정 코난』 59권(아오야마 고쇼/쇼가쿠칸) 완독.

 

*『하고로모 소년』 1권(스가이 아야/엔터브레인) 읽고 있는 중.

 :참고로 ‘하고로모’란 것은 선녀의 깃털옷, 날개옷을 뜻하는 말. 『날개옷 소년』이라고 하면 선녀의 날개옷인지 알기 힘들까봐 그냥 이렇게 썼음.

 

*『언제라도 망상연애가 멈추지 않아』(세토구치 미즈키/미디어팩토리) 완독.

 :상당히 내 취향의 만화다. 이 작가가 정말 이 내용대로의 사람이라면, 왠지 마음이 잘 맞을 것 같은 기분이….;;

 

*『루즈 전기 올드 보이』 2권(원작 츠치야 가론·작화 미네기시 노부아키/후타바샤) 완독.

*『루즈 전기 올드 보이』 3권(원작 츠치야 가론·작화 미네기시 노부아키/후타바샤) 완독.

*『루즈 전기 올드 보이』 4권(원작 츠치야 가론·작화 미네기시 노부아키/후타바샤) 완독.

*『루즈 전기 올드 보이』 5권(원작 츠치야 가론·작화 미네기시 노부아키/후타바샤) 완독.

*『루즈 전기 올드 보이』 6권(원작 츠치야 가론·작화 미네기시 노부아키/후타바샤) 완독.

*『루즈 전기 올드 보이』 7권(원작 츠치야 가론·작화 미네기시 노부아키/후타바샤) 완독.

*『루즈 전기 올드 보이』 8권(완)(원작 츠치야 가론·작화 미네기시 노부아키/후타바샤) 완독.

 :많이 이야기되었던 것이지만, 영화와는 약간 내용이 다르다. 이런 내용이니까 영화에서 그렇게 바꿀 수밖에 없었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오오오쿠』 3권(요시나가 후미/하쿠센샤) 완독.

 :국내에는 『오오쿠』라고 번역되어 있는 『오오오쿠』. 일본어 발음은 ‘오오’+‘오쿠’라는 식으로 읽으면 됨. (‘오오쿠’라고 읽으면 일본인들은 알아듣지 못함.)

  …그나저나, 이번 3권 라스트는 너무 재미있음. 4권이 기대된다. 격월간에 연재되고 있어서 단행본이 너무 늦게 나오는 것이 흠. 게다가 가끔이지만 쉬는 호도 있으니 4권은 언제쯤 나올런지…. 빨라도 2008년 12월, 늦으면 내년 1월이겠군. -_-

 

*『도색서점에 어서오세요』(와타나베 퐁/미디어팩토리) 완독.

*『도색서점에 어서오세요 피니시』(와타나베 퐁/미디어팩토리) 읽고 있는 중.

 :얼마 전에 한국어판도 나온 것 같던데, 꽤 재미있다. 일본의 여성들은 남성 취향의 에로물에 대해서도, 본인에게 직접 연관이 없다면 어디까지나 제3자적 입장에서 보는 것 같아 흥미깊다. 상당히 하드코어한, 심지어는 여성 비하적으로 받아들여질 수도 있는 내용의 남성용 에로만화를 그리는 여성 작가가 적지 않은 것도 그런 연유가 아닐까 싶기도 한다. 꽤나 재미있을 것 같은 테마이지만, 나는 별로 만화와 젠더의 상관 관계를 연구하고 싶은 것은 아니라서 아쉽다. 누군가 대신 연구를 해준다면 좋을 텐데…. ^^;

 

ⓒ2008 [mirugi.com] http://mirugi.com/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