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격! 피카츄』:오노 토시히로.

mirugi 2007. 4. 9. 20:04
▲『전격! 피카츄』 (오노 토시히로/쇼가쿠칸)

『전격! 피카츄』는 쇼가쿠칸의 아동지 「별책 코로코로코믹」에서 1997년부터 1999년까지 연재된 『포켓몬스터』 만화판의 한 종류입니다. 성인만화로도 알려져 있는 오노 토시히로의 작품으로서 일부에서도 꽤 유명하죠. 오노 토시히로의 아동만화로는 『바코드 파이터』 역시, 아동만화로서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의 노골적인(?) 성적 표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전격! 피카츄』의 북미판은 상당히 많은 삭제와 수정 탓에 원본의 요소를 파악할 수 없을 정도로 나와서 북미 팬들의 반발을 산 적도 있었죠. 한국의 만화 팬들은 한국에서만 만화에 대한 삭제와 수정이 존재하는 줄 아는 경우가 있는데, 북미는 말할 것도 없고 일본에서도 만화에 대한 삭제나 수정은 존재합니다. (과장된 표현이 아니라, 실제로 국내에서 자주 이루어지는 것과 동일한 방식의 '삭제'와 '수정'이 일본에서 이루어진 사례가 있습니다.) 북미는 특히나 과거 만화에 대한 검열이 심했기 때문에, 『전격! 피카츄』의 번역판 역시 상당히 많은 수정이 있었죠.





'오노 토시히로' 명의의 작품은 이외에도 『프로젝트 a코 2 다이토쿠지 재벌의 음모』(앤솔로지 중 한 편), 『바코드 파이터』, 『태양의 소녀 잉카쨩』, 『갑각기신 야도카리군』, 『성계의 문장』『성계의 전기』(소설 원작), 『magic urza&mishra』(『매직 더 개더링』 소재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만화), 『고양이의 왕』, 『g-on라이더스』, 『root 네코네코』 등을 갖고 있습니다. 아직 초기작 중에서 몇 작품을 못 사고 있는데 언젠가는 다 모으게 될 듯.

최근에는 『부탁해 마이 멜로디』 앤솔로지 코믹에도 참가했고, 얼마 전부터 「월간 코믹 러시」에서 신작 연재를 시작한 듯.


ⓒ2007 [mirugi.com] http://mirugi.com/
[boyslove.kr] http://boyslove.kr/